KACUNS 학회소식 학회 및 회원 동정

학회소식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 항목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경기도 2023년 국제개발협력사업 UCLG ASPAC HDP Nexus 위원회 회의 결과

2023-12-14


경기도 정부는 United Cities and Local Governments Asia-Pacific (UCLG ASPAC)와 공동으로 HDP Nexus 위원회 회의 HDP Nexus, looking forward를 개최하였다.

 

1113일 중국 이우에서 이뤄진 이 회의는 HDP Nexus를 주제로 젠더 평등, 기후변화 및 기타 관련 고려사항을 에너지, 식량, 안보와 같은 중점 분야들로 통합하여 지방 정부 및 기관들이 평화롭고 포괄적인 사회를 촉진할 의무에 대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행사날 개회사로 유대종 경기도 대사는 글로벌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달성하기 위해 지역 정부의 역할이 더욱 핵심적임을 강조했다. Pok Sokundara NLC 사무총장은 축사에서 시아 태평양 지역의 지방 정부들은 평화 구축을 위한 파트너십 및 협력 의지를 갖추고 있으며, 한국 도시/기관과 UCLG ASPAC 회원 도시 간의 협력 등의 강화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개회식 후 HDP Nexus 위원회 활동 보고HDP Nexus에 대한 현지의 관점 그리고 HDP Nexus의 추후 계획 등 총 3개의 아젠다에 대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HDP Nexus의 추후 계획'의 발표를 맡은 최동주 한국유엔체제학회 회장은 사회적 혼란을 초래하는 글로벌 도전과제들은 HDP Nexus 개념을 통한 이해 및 해결이 필요하고 지방 정부의 다자 외교와 개발 네트워크를 통해서 현지화된 문제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하였다. 또한, 현재 경기도가 HDP Nexus의 실용적인 적용을 선도하고 있고 추후 지방 정부 관계자들을 초대하여 HDP Nexus에 대한 상호 이해를 넓힐 계획임을 표하며 성공적으로 발표를 마쳤다. 이후 열린 토론과 폐회식이 진행되며 UCLG ASPAC HDP Nexus 위원회 회의가 마무리되었다. 

목록

KACUNS관련기관

유엔
cscap
외교부
대한민국 국방부
acuns
유엔한국협회
통일부
제주평화연구원
한국국제정치학회
국제개발협력학회
한국아프리카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