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CUNS 학회소식 학회 및 회원 동정

학회소식
제목, 작성일, 조회수, 내용, 항목으로 구성된 표입니다.

제22회 동아시아 유엔체제학회 세미나 개최 결과

2023-12-01


한국유엔체제학회(회장 최동주, 숙명여대 교수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와 공동으로 제22회 동아시아 유엔체제학회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11월 24일과 25일 양일간 전북대학교 국제컨벤션센터에서동아시아 평화 및 번영을 위한 유엔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는 한중일 3국 유엔 전문가들이 참가, 열띤 토론을 벌였다.

 

첫날 개회식 축사자로 나선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현 보다나은 미래를 위한 반기문재단 이사장)동북아 평화와 번영을 위해 함께 협력해야 할 때가 바로 지금이라고 강조했다김관영 전라북도지사도 축사에서전세계 평화와 번영은 전라북도의 관심사이기도 하다면서 이번 세미나 개최를 축하했다기조강연자 김숙 전 유엔대사는다양한 글로벌 위기 상황에서 한중일이 평화와 번영을 논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개회식 후 진행된 5개 세션에서 유엔 전문가 50여 명은세계 평화구축과 평화유지를 위한 동아시아의 기여’,‘포스트 팬데믹 시대, 유엔의 역할’,‘SDGs 달성과 유엔의 기여등 다양한 주제를 놓고 토론을 진행했다.

 

최동주 한국유엔체제학회장은이번 세미나 논의 결과를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 수임을 앞두고 있는 우리 정부에 전달해 성공적인 수임에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번 세미나를 공동 개최한 전북대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목록

KACUNS관련기관

유엔
cscap
외교부
대한민국 국방부
acuns
유엔한국협회
통일부
제주평화연구원
한국국제정치학회
국제개발협력학회
한국아프리카학회